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MS 클라우드 경제성 기업의 활용

by 씨디맨 2011. 4. 28.
320x100
클라우드는 우리가 알지 못하는 사이에 우리 생활 깊숙히 들어와 있습니다. 온라인에 흩어져있는 저장공간을 활용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는 한번쯤은 써봤을겁니다. 클라우드라는건 흩어져있는 자원을 연결해서 사용하는데 의미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한공간에서 모두 사용하는걸 생각했다면 이제는 온라인을 벗어나서 공간에 제약을 받지 않고 서비스를 받기를 원하게 되었죠. 간단히 생각해서 언제든 꺼내볼 수 있는 자료 공간을 위해서 항상 외장하드디스크를 반드시 들고 다니는 분은 많이 줄어들었을겁니다. 장소가 변하더라도 언제든 자료보관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해서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이죠.


MS 클라우드, Cloud, It, Microsoft, 클라우드,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드 컴퓨터, 클라우드 컴퓨팅, 클라우드를 말한다


이번시간에는 클라우드 서비스 중 MS 클라우드의 경제성에 대해서 좀 알아보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파워팩은 현업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패키지를 제공해줍니다. 클라우드 파워 팩을 사용하면 모든 시간대에 모든 지역의 근로자들과 실시간으로 정보를 공유하고 협업할 수 있습니다. 메일도 마찬가지이죠.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는 비율이 점점 올라가서 2020년에는 65% 가 사용을 할것이라고 합니다. 앞으로의 IT 재원 사용에서도 사용을 줄이거나 사용하지 않을것이라는 비율도 상당히 많이 늘어났죠.


클라우드의 경제성

전력 비용 측면에서 볼 때 전력비가 계속 증가해서 총 소요비용의 15-20% 를 차지하고 있는데 작은 소규모의 단체 경우 그 해당지역의 요율에 따라서 전기요금을 지불하다보니 대규모의 공급업체들이 전기요금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대규모의 데이터센터를 사용하는것보다 더 많이 지불을 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를 잘 활용하면 전기 비용을 많이 아낄 수 있죠.

클라우드 컴퓨팅은 반복적으로 수행하는 많은 관리작업들을 자동화하여 인건비를 대폭 절감시킬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를 사용하면 예전에는 수백대의 컴퓨터를 관리했다면 훨씬 많은 수천대의 서버를 한번에 관리할 수 있습니다.

보안과 안정성 부문 경우 공용 클라우드가 오히려 문제가 될 소지가 있지만 계속 고정적인 비용이 투자되기 때문에 대형 클라우드 공급어체들은 이런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자금적, 시간적 투자 여유가 있기에 클라우드 시스템을 보다 안정적으로 잘 사용하여 유용하게 안정적인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대형 데이터 센터의 운영자들은 하드웨어 구입 시 소규모로 구매하는 구매자들보다 좀 더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조건이 생깁니다.



마이크로소프트 Hyper-V 클라우드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것을 활용하면 좀 더 쉽게 클라우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큰 기업에서 운용을 하니 지원을 받기도 더 편하겠죠.

MS 클라우드는 조금은 어렵고 복잡한 클라우드 환경을 쉽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아웃소싱으로 VM 기반 클라우드 서비스를 관리도 지원합니다. MS 클라우드에는 가상화의 자동화. 서버 저장소 및 네트워크 와 같은 상호 교체 가능한 리소스, 리소스를 하나의 패브릭으로써 관리, 비즈니스 요구에 응답하기 위한 탈력적 확장 및 축소, 수평 확장이 가능한 응용 프로그래모가 개발 도구, 서비스 중심으로 비즈니스에 제공을 지원합니다.

Hyper-V 클라우드로 가상화가 이뤄지면 하드웨어의 자원을 보다 많이 활용할 수 있습니다. 유기적으로 연결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네트윅 연결은 관리를 보다 편리하게 하죠.


기업에서는 좀 더 싼 가격에 비즈니스를 하기를 원합니다. 좀 더 유기적으로 자원을 활용하고 계속 투자되는 네트윅 및 공용자원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싶다면 MS 클라우드를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