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0x100
|
옵티머스2x 후기
옵티머스2x 리뷰 후기를 옵티머스2x 블로거 간담회에 다녀온 후 적습니다. 옵티머스2x LG-SU660 는 2개의 프로세스를 장착한 지금까지는 1개의 프로세스를 장착한 스마트폰을 뛰어넘는 옵티머스2x 라는 이름에서와 같이 2개의 프로세스, 두배 이상의 능력의 의미를 담고 있고 지금까지의 스마트폰과는 차별화된 새로운 라인업이라는걸 강조하고 있습니다. 옵티머스2x 리뷰 후기로 이번에 옵티머스2x LG-SU660 에 대해서 개발자들의 이야기와 옵티머스2x 의 리뷰와 설명 옵티머스2x 동영상 설명등을 적어보겠습니다. 이번에 옵티머스2x 블로거 간담회에 연애인으로 공유가 왔습니다. 동영상으로 자세히 찍었으니 봐주세요. 이번에 옵티머스2x 리뷰 후기를 적으면서 정말 고민했던건 짧은시간이었지만 어려가지를 만져봤고 동영상도 찍어보고 가지고 있는 아이폰4 갤럭시S 디자이어HD 등 여러폰과 비교해보면서 느낀건 장점도 있지만 아직은 뭔가 부족하다는 느낌도 받았습니다. 옵티머스2x 는 확실히 2개의 프로세스를 사용하는 지금까지의 1Ghz 의 단일 칩셋을 사용한 스마트폰보다 1Ghz 의 두개의 프로세스를 사용하므로 차별화 되는 스마트폰임은 확실합니다. 2개의 코어자체만으로 지금까지와는 다른 성능차이를 보여주는것도 맞습니다. 다만 이건 프로세스를 따로 벤치마킹 했을때의 성능이고 실제로는 스마트폰에서 사용할때는 어플리케이션도 최적화가 되어있어야합니다. 컴퓨터도 동일하죠 무조건 코어가 많다고 좋다기 보다는 소프트웨어도 그 멀티코어를 가능한 혹사하면서 모두 사용하도록 잘 셋팅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싱글코어나 멀티코어나 별 차이가 없기 때문이죠.
옵티머스2x 간담회 참석기
한강시민공원 반포지구 Marina JEFE에서 옵티머스2x 간담회가 있었습니다. 저는 지하철로 이동했습니다. 걸어서 도착했는데 동작역에서 그렇게 멀지는 않더군요. 그런데 날씨가 추워서 혼났습니다. 밤에 건물을 보니 멋지네요. 강에 떠있어서 더 그럴지도 모르겠네요.
길을 걸어 내려와서 계속 걷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꿈에서 봤던 그곳과 같은 곳이네요. 요즘 이상하게 데자뷰를 많이 느끼고 있는 씨디맨입니다. 기분이 묘하더군요. 내려와서 조금 걸으면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멀리서 봐도 크게 보일만큼 2X 간판이 붙어있더군요.
목적지에 도착했습니다. 들어가기전에 사진을 한장 찍었습니다. 앞에 두분 계셨는데 인사를 못했네요. 이번에 참 많은 분들이 참석을 했습니다. 서로 서로 인사를 못할정도로 정말 많은 분이 오셨네요.
안으로 들어가서 명찰을 받고 설문지 같은걸 받았네요. 궁금한걸 적으라고 적혀있는데 저는 좀 간단한 질문을 적어야할듯해서 적었는데 의외로 어렵고 난감한 질문들이 뽑혔네요. 저도 좀 짖궂게 적을걸 하고 좀 후회했습니다.
들어가자마자 왼쪽에는 옵티머스2x 를 HDMI 선을 이용해서 HDTV 등으로 출력해서 게임이나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고 시연하는 장소가 있었고 앞쪽에는 옵티머스2x 를 직접 만져보고 체험할 수 있는 곳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테이블이 3개에 1테이블에 2개씩의 옵티머스2x 가 있어서 사람 수에 비해서는 옵티머스2x 가 너무 부족했습니다. 오래 잡고 동영상 촬영 및 사진을 찍기 미안하더군요. 그래도 일단 손에 잡은건 재대로 찍어야하므로 여러가지를 찍고 테스트 해봤습니다.
라스베가스에서 CES 2011 국제전자제품박람회가 열리고 있는데 그것과 연계해서 보여주는 장소도 있었습니다. 직접 가서 라스베가스에서 이걸 보고 있는 분도 있겠지만 저는 아쉬운대로 VOD 를 보고 소식을 웹사이트로 듣고 있었는데 CES 2011 에서도 출품된 옵티머스2x 를 저도 여기에서 볼 수 있다고 생각하니 신기하기도 하고 재밌기도 하네요.
옵티머스2x 외형 살펴보기
옵티머스2x 입니다. 이걸 붙잡고 이것저것 막 만져봤습니다. 동영상도 켜보고 화면전환 속도 및 웹브라우징 속도 등을 확인해봤습니다. 옵티머스2x 는 여러가지 타이틀을 가지고 있습니다. 듀얼코어 1Ghz CPU를 세계 최초로 탑제한 스마트폰이며, IPS의 디스플레이를 적용해서 시야각을 월등하고 높였고 플래시 플레이어를 PC 처럼 동일하게 구동이 가능하기에 완벽에 가까운 인터넷 풀브라우징이 가능하며 대용량 파일 업로드 등에서 확실히 듀얼코어의 성능을 체감할 만큼 성능이 올라가며 고화질의 동영상도 재인코딩없이 바로 재생이 가능하며 미러링 HDMI 를 통해서 HDMI 를 지원하는 뷰어에 바로 재생이 가능합니다.
옵티머스2x 는 IPS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습니다. 컴퓨터 모니터에서도 IPS 디스플레이가 많이 쓰이죠. 색재현율과 시야각에서 좀 더 장점이 있습니다. 하단 부분을 보면 마이크와 스피커단자가 보이고 USB 잭을 꽂을 수 있는 부분이 보입니다. 직사각형의 딱딱 떨어지는 디자인이 아닌 가장자리가 살짝 곡선이 들어가서 부드러운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전면 디스플레이는 4.0 인치로 전체적인 크기가 조금은 커졌고 무게도 조금은 나가더군요.
옵티머스2x 를 손에 들고 여러가지를 만져봤습니다. 그런데 시간적인 제한과 뒷분에게 자리를 양보해야하는것때문에 모두 다 만져보진 못했습니다. 그래도 화면전환 및 동영상 재생, 게임 실행등을 해보면서 체험을 해봤습니다.
옵티머스2x 의 외형을 우선 살펴봤습니다. 조금은 길어진 외형과 어두운 검은색의 스마트폰입니다. 가장자리 모서리는 둥근 형태를 가지고 있고 약간 묵직한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동영상으로 살펴보시죠.
옵티머스2x 의 하단 부분입니다. 어떻게 보면 아이폰4와 많이 닮아있네요.
옵티머스2x 의 측면 부분입니다. 볼륨 조절 버튼이 있습니다. 오른쪽에 볼륨조절 버튼이 있는게 불편할 수 도 오히려 편할 수 도 있는데 이런 부분은 금방 익숙해질 부분이니 크게 걱정은 안해도 되겠죠. 카메라 부분은 살짝 튀어나온 모습으로 되어있습니다.
옵티머스2x 의 상단 부분입니다. 이어폰 장착하는 부분이 있고 전원 및 락 버튼이 있습니다. HDMI 단자함도 상단에 존재합니다. 미러링 HDMI 로 TV 등으로 화면을 그대로 전송해서 게임등을 즐길 수 있다고 하긴 하지만 제 생각에는 스마트폰을 미러링 HDMI 를 사용할 일이 회사에서 프리젠테이션 하거나 하는 일 이외에는 많이 사용될까 싶기도 하네요. DLNA 를 통해서 외부로 하면 출력이 더 많을것같은데 어쨋든 HDMI 단자가 존재하므로 활용가치는 생깁니다. 그런데 아직 이부분 확실하지 않기는 하지만 옆자리에 앉았던 러브드웹님도 이것저것 만져보고 같이 판단한것이긴 하지만 DLNA 를 통해서 옵티머스2x 가 서버가 되어서 목록을 가져올 수 있어야하는데 그게 안되더군요. 그자리에는 갤럭시S , 디자이어HD , 디파이등 여러가지 블로거들이 가져온 스마트폰이 있었는데 서로 모두 인식이 되는데 옵티머스2x 를 찾을 수 가 없더군요. 반대로 옵티머스2x 에서는 다른 목록을 가져올 수 는 있었는데 뭔가 문제가 있는거같더군요. 아직 소프트웨어가 수정중이고 아직 완전하지 않은 제품을 사용해봐서 이부분은 해결될지도 모르겠지만 이건 처음 받은 분이 꼭 확인해주면 좋겠네요.
옵티머스2x 는 안드로이드2.2 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듀얼코어 장착으로 기존보다 프로세스의 포퍼먼서는 확실히 올라갔습니다. 이제 이걸 잘 활용해줄 소프트웨어와 튜닝이 필요할텐데 이건 앞으로 안드로이드 버전이 높아지면 더욱 가속화될거라고 생각합니다. 옵티머스2x 는 9축 즉 9개의 방향센서를 가지고 있으므로 가속도 X,Y,Z 의 축의 방향 등을 인식하게 되므로 안드로이드 버전이 올라가고 좀 더 정밀한 센서를 이용한 어플리케이션이 나오더라도 옵티머스2x 는 이걸 모두 활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옵티머스2x 의 하단 부분입니다. 버튼은 살짝 튀어나온 외형을 가지고 있고 가운데 있어서 누르기 편하네요. 양쪽에 전화버튼과 이전버튼은 터치버튼으로 동작하게 되어있습니다.
옵티머스2x 미러링 HDMI
옵티머스2x 의 미러링 HDMI 기능을 활용해서 게임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사진촬영 협조는 KUCC님이 모델로 등장했습니다. HDMI 케이블을 연결해두면 옵티머스2x에 보이는 화면 그대로 스마트TV 나 HDTV에 그대로 출력되게 됩니다. 동영상등을 볼때도 옵티머스2x로 보던 영상을 그대로 HDTV 등으로 출력해서 볼 수 있죠. 그런데 이건 DLNA 를 통해서도 가능할텐데 자주 활용할지 여부는 좀 살펴봐야겟네요. 다만 DLNA 는 네트워크의 상황에 상당히 민감하죠. 네트워크가 느리거나 무선상황이 열악하면 재대로 재생이 안되거나하는데 미러링 HDMI 는 그대로 출력하는것 뿐이니 전혀 화질이 떨어지거나 부하가 걸리지 않죠.
옵티머스2x 간담회 시작
옵티머스2x 간담회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옵티머스2x 간담회에서는 세계최초의 듀얼코어 스마트폰인 옵티머스2에 대해서 설명을 하고 직접 체험해보고 기술진들의 설명과 질문 답변을 하는시간으로 이어졌습니다.
CES 2011 에서도 지금 옵티머스2x 가 선보이고 있겠지만 저도 이자리에서 미리 만져볼 수 있어서 좋았네요.
옵티머스2x 에 적용된 기술과 설명들을 동영상을 통해서 자세히 들을 수 있습니다. 세계 최초의 듀얼코어 프로세스의 장착으로 좀 더 좋은 퍼포먼스를 낼 수 있고 9축 센서와 좀 더 향상된 디스플레이 좀 더 향상된 사운드오 미러링HDMI 지원등으로 좀 더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고 설명합니다. 저는 풀브라우징 속도에 대해서 좀 궁금했는데 이건 아래에서 이야기 해보죠.
개발자들이 말하는 옵티머스2x 의 의미와 적용된 기술들에 대한 설명입니다. 그런데 아직까지는 좀 더 마지막셋팅이 준비중인듯했습니다. 출시일을 앞당기기 위해서죠. 듀얼코어 프로세스의 장착으로 하드웨어적 스펙은 월등히 좋아졌지만 그걸 받쳐주고 사용을 모두 할 만큼의 소프트웨어 재반도 완성이 되어야할겁니다.
연예인 공유님이 나와주셨네요. 옵티머스 첫회 모델이기도 하죠. 재미있는 이야기를 해주려고 하신거 같은데 블로거들은 사진으로 찍고 캠코더로 찍고 모두 선이 바빠서 공유님이 많이 당황하셨을듯하네요. 게다가 동영상 맨트에 나오듯 남자분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간단하게 살펴본 옵티머스2x 타사 폰 비교
아이폰4와 옵티머스2x 외형 비교 및 풀브라우징속도 , 와이파이 속도 , 로딩속도 등을 확인 해봤습니다. 아이폰4가 해킹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플래시 플레이어가 동작을 하지 않으니 풀브라우징이라고 말하긴 힘들지만 플래시가 없는 상태에서의 포퍼먼스와 핑거줌 속도 , 플래시플레이어를 켠 상태에서의 포퍼먼서등을 확인해 봤습니다. 외형도 살펴보죠. 옵티머스2x 가 조금은 더 큰 외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화면은 4.0 인치 IPS 디스플레이로 더 큰 화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이폰4의 레티나디스플레이도 그렇게 밀리진 않아서 시야각은 둘다 좋네요. 레티나디스플레이도 사실은 LG디스플레이기는 하지만요.
좀 아래부분에서 찍어본 화면입니다. 아이폰4와 옵티머스2x 의 시야각은 둘다 좋았습니다. 아래부분도 마이크와 스피커가 있고 컴퓨터등과 연결할 수 있는 단자가 있다는 면에서 흡사한 모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옵티머스2x 는 아래부분이 좀 더 곡선이 들어가서 둥근 뒷면을 보여주고 있고 아이폰4는 위 아래 같은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옵티머스2x 와 아이폰4의 길이와 옆면 비교 입니다. 길이는 옵티머스2x 가 좀 더 긴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께는 카메라가 튀어나온 모습때문에 좀 더 두꺼워 보입니다. 옵티머스2x 의 카메라는 여러가지 효과가 가능하고 특히 푸딩카메라가 기본적으로 설치가 되어있어서 카메라로 사진을 찍은 뒤 효과를 바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옵티머스2x 와 아이폰4의 상단 부분입니다. 거의 동일하게 이어폰잭과 전원 락버튼을 가지고 있지만 다른점이라면 미러링 HDMI 를 지원하는 HDMI 단자가 옵티머스2x 에는 존재합니다.
옵티머스2x 와 아이폰4 를 측면에서 다시 찍어본 모습입니다. 옵티머스2x 가 가장자리 테두리는 많이 어두운 은색테두리를 가지고 있는데 눈에는 많이 어두워서 검은색에 가깝게 보이더군요. 참고로 옵티머스2x 블랙은 1월중 출시이며, 화이트버전은 2월중으로 출시 예정입니다.
옵티머스2x 와 아이폰4를 눕혀둔 모습입니다. 둒네느 확실히 옵티머스2x 가 조금은 더 두껍습니다. 정확하게 측정을 위해서 아이폰4도 케이스를 벗겼습니다. 상단으로 갈 수록 옵티머스2x 가 카메라가 약간 돌출된 모습을 하고 있기에 더 두꺼워지죠.
옵티머스2x 타사 스마트폰 핑거줌 속도 비교
옵티머스2x 와 아이폰4 의 핑거줌 속도를 비교해봤습니다. 풀브라우징이라고 하기에는 아이폰4에 플래시 플레이어가 동작을 안하긴 하지만 아이폰4는 플레시플레이어가 꺼진상태로 옵티머스2x 는 플래시 플레이어가 켜진상태로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풀브라우징을 띄운 상태에서 확대 및 핑거줌을 해봤는데 아이폰4는 아주 빠른 모습을 보여줬는데 옵티머스2x 는 기존의 스마트폰과 비슷한 조금은 느린 느낌의 핑거줌 속도를 보여줬습니다. 플래시 플레이어가 동작하는 중이라고는 하지만 듀얼코어이니 좀 더 빠르지 않을까라고 잠깐 생각했었는데 그건 아니다 라고 느껴지더군요. 직접 동영상을 보시고 판단하시면 될듯합니다.
이번에는 옵티머스2x 에 플래시 플레이어가 없는 사이트를 뛰운 뒤 핑거줌을 해봤습니다. 촬영은 라이도키즈님이 도와줬습니다. 플래시 플레이어가 없는상태에서는 상당히 빠른 속도를 보여줬습니다. 핑거줌을 하더라도 아주 엄청나게 빠른것에 약간은 못미치는 97% 정도의 느낌의 속도를 보여주더군요. 불편하진 않았습니다. 플래시 플레이어가 얼마나 부하를 많이 거는지 알 수 있는 부분이었습니다.
이렇게 사진도 찍고 하는 중에 옵티머스2x 간담회가 끝났습니다. 그리고 식사시간이 이어졌죠. 인사 못드린분께 인사도 드리고 했습니다. 사실 이 전에시간에는 모두 옵티머스2x를 만져보고 사진도 찍고 하느라고 다들 너무 집중중 이셨습니다. 먹을걸 접시에 담아왔는데 배가 고파서인지 너무 많이 담아왔네요. 저는 무조건 많이....
옵티머스2x 간담회를 나오는 중에 조금은 아쉬워서 명찰을 들고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그리고 명찰을 모으는게 제 취미인지라 카운터에서 명찰을 달라고 해서 거의 뺏어왔습니다 ㅋㅋ 옵티머스2x 에 대한 성능편에 대해서 다음글에 더 적어보겠지만, 아직은 듀얼코어라고 하지만 확실히 체감이 확 느껴질정도로는 빠른걸 못느꼈지만 안드로이드 버전이 올라가고 소프트웨어가 패치되면서 이부분은 점점 빨라지는게 가속화될겁니다. 하드웨어 스펙에서는 아직까지 나온 스마트폰은 모두 뒤집어버릴정도의 스펙을 가진만큼 좋은 성과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이번 옵티머스2x 리뷰 후기를 통해서 궁금한 점이 있던분들 많이 해소가 되셨길 기대하면서 궁금하신점은 댓글로 요청해주세요.
|
반응형
'얼리어답터_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녀시대 비주얼 드림 Visual Dreams 인텔 샌디브릿지 발표회 후기 스타2 임요환 이윤열 대결 (684) | 2011.01.20 |
---|---|
다음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음성검색 사물검색 최고 (4) | 2011.01.20 |
차량용거치대 추천 심플리즘 차량용 거치대 충전 세트 (4) | 2011.01.08 |
갤럭시S 케이스 추천 큐릭 퓨어리즘 커버 세트 PURISM Cover Set (2) | 2011.01.08 |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애플 iMac MC184KH/A 리뷰 후기 (38) | 2011.01.0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