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_팁

블로그 글쓰기 주제 제목 선정 어려울 때 ?

by 씨디맨 2010. 5. 29.
320x100

블로그 글 주제는 중요합니다


블로그는 혼자서 보통 운영하겠지만, 블로그 글쓰기에 있어서 글 주제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개인 넉두리일지도 모르지만, 제 경우에는 처음에는 블로그 글쓰기를 스크랩 목적으로 사용을 했었습니다. 당연히 공개는 안하고 비밀글로 제가 필요한 글을 모아두었었죠. 조금씩 블로그에 관심이 생기고 제가 적고 싶은 글을 적어나가기 시작했습니다. 휴일에 시간가는줄 모르고 글을 썼었죠.

제 블로그는 IT 와 컴퓨터, 그리고 제가 사용해본 제품에 대해 적는 블로그입니다. 다만 가끔 체험단이니 대가성이 있는 것 때문에 간혹 외도를 하기도 하죠. 한가지 신념이라면 타협을 안하면 괜찮다는 저 나름대로의 생각은 있습니다. 타협을 한 나머지 숨켜버린 정보에 대해서 제 글을 보는 유저가 피해를 입으면 안된다는 생각이 있기 때문이죠. 제 블로그에 검색으로 글을 보고 도움을 받은 사람들이 늘어날 수 록 이생각은 더 강해지네요.

다양한 주제에 대해서 관심이 많아서 여러가지 글을 적더라도 한가지 메인 이야기를 들고가는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수익이 우선시 된 나머지 자신의 블로그의 주제를 잃게 되 버리면, 구독자도 줄어들고, 알게 모르게 인식도 나빠지게 되죠.



어떤 글을 써야할지 어려우신 분




글을 열심히 써오다가 이제는 써야할 글이 생각이 잘 나지 않는다며, 정체하시는 분이 있을겁니다. 저도 그런적이 여러번 있었습니다.

이럴때는 자신이 써둔글을 1번부터 지금까지 다 잃어보는것도 좋고, 자신의 유입경로를 보는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유입경로를 보면 자신의 블로그를 어떤 검색어로 들어오는지 알 수 있습니다. 자세히 읽어보다보면, 자신이 "이 글 써야하지" 하고 생각해놨지만 쓰지 못했던 글을 생각나게 할지도 모릅니다.




최근 제 블로그의 유입키워드 입니다. 제 블로그는 동생과 팀블로그로 운영중이여서 인지 동생의 관심사인 아이폰과 관련된 내용으로도 들어오는군요. 컴퓨터 조립에 대한것도 들어오고 최근에 적었던 글들이 보이네요. 꾸준히 들어오는 내용도 있습니다. 이런걸 보면 자신의 블로그의 형태를 파악이 가능하며, 앞으로 어떤글을 적어야할지도 느끼게 됩니다.



블로그를 처음 시작 하시는 분은 ?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도 있을겁니다.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제가 하고 싶은 말이라면, 블로그 글쓰기를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않을걸 말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블로그 주제를 정하기 어렵다면 일단 자유롭게 글을 적어보세요. 글을 적다 보면, 자신이 좋아하는 내용을 찾게 될겁니다.

블로그를 운영함에 있어서, 도움이 될만한 팁은 많이 활용을 하세요. 여러 사람의 팁을 보면서 자신에게 필요한 팁을 찾고 자신의 블로그에 적용을 할 걸 권합니다.


커뮤니티도 많이 하세요. 저도 요즘은 시간이 바쁜 나머지 댓글을 다 달지는 못하고 있지만, 블로거들의 글을 자세히 읽고 공감하는 댓글을 달아보세요. 진심을 담은 댓글이라면 서로 인연을 이어줄겁니다. 아는 사람이 많아지면 많아질 수록 자신의 블로그도 풍성해질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