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이야기

마이픽업 my pickup 좋은 컨텐츠 트위터에 쉽게 알려보자

by 씨디맨 2010. 4. 10.
320x100



마이픽업으로 편하게 트위터에 알려보자


트위터에 저도 최근에 관심을 많이 가졌습니다. 이미 사용한지는 오래되었지만, 실제로 재대로 사용해본건 최근이네요. 많은 사람들과 빠른 정보를 공유할 수 도 있고, 자신의 글을 알릴 수 도 있으며, 친구도 많이 만들 수 있습니다. 블로그마다 트위터로 알리기 위해서 위젯을 달아놓는게 일반화가 되었죠.

하지만, 간혹 정말 괜찮은 글이나 사진 등 여러사람과 공유할 만한 글을 발견해도 트위터로 보낼 수 있는 버튼이 없어서 주소를 복사해서 자신의 트위터로 가서 발행하는 일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때 마이픽업을 이용하면 편하게 여러사람과 글을 나눌 수 있습니다.




마이픽업으로 쉽게 나누는 방법


myPickup ToolBar 추가

마이픽업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즐겨찾기에 추가를 합니다. 파이어폭스라면 아이콘을 드래그 하여 빠른실행 부분에 올려놓습니다. 이제 알리고 싶은 글에서 등록해둔 버튼을 누른 뒤, 트위터 아이디와 암호를 입력 하고 알리고 싶은 글을 적은 뒤 업로드버튼을 누릅니다.



파이어폭스에서 빠른 실행 부분에 등록 하는 모습




등록하는 창입니다. 트위터 아이디와 암호를 입력하고, 내용을 입력 후, 아래에 카테고리에 해당 내용을 선택하고 update 버튼을 눌러주면 간단하게 바로 알릴 수 있습니다.

이제는 트윗버튼 찾는 수고스러움이 없어질지도 모르겠네요. 간단히 즐겨찾기에 올려둔 버튼만 누르면 바로 알릴 수 있기때문이죠.







마이픽업 아쉬운 점


트위터로 글을 보낼 수 있는 툴들은 많습니다. 많이 있지만, 모양이 비슷하고 아이디와 암호만 입력하는 간단한 형태로 되어있어서 크게 어렵지 않게 사용이 가능하죠. 마이픽업 경우, 자동로그인은 지원을 안하는듯하네요. 다른 툴 경우에는 트위터에 로그인을 한 상태인것을 감지해서 캐시를 읽어서 자동으로 로그인을 시키는 듯하지만, 마이픽업 경우에는 자동로그인이 안되네요. 보낼 때마다 로그인을 해야한다는건 조금 번거로운듯 합니다. 다만 개선될듯하니 기대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